대략 7년전에 아주 심하게 급체를 했던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 조금만 과식하면 속이 불편하고 체한듯한 느낌을 받을때가 제법 있는데 그럴때 소화효소를 복용하면 소화에 도움이 된다는 친형의 추천에 엔자이메디카 다이제스트 베이직을 쿠팡에서 직구로 구입해서 복용해봤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180정으로 식후 1정씩 먹으면 되는데 저 같은 경우 매 식사마다 챙겨먹지는 않고 식후에 속이 좀 불편하면 챙겨먹는 편인데 많이 안좋을때는 2개씩 먹으면 효과가 제법 좋았습니다. 용량은 30정, 90정, 180정 세가지 종류가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작은 용량으로 먹어보고 잘 받으면 큰 용량을 구입해서 먹으면될 것 같습니다.
몇개월간 복용해본 경험을 이야기 하자면 속이 안좋을대 먹고 안먹차이가 제법 많이 나는 편입니다. 속이 안좋을때 먹으면 어느순간 속이 편해지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 인위적인 소화제에 비해서 자연스럽게 소화되는 느낌입니다. 물론 이런 제품은 사람마다 느끼는 편차가 있기 때문에 직접 복용해보는 것이 가장 좋지만 소화가 잘 안되시는 경우라면 효과는 있을 것 같습니다.
엔자이메디카 다이제스트 베이직 캡슐 성분
- 프로테아제
- 아말라아제 테라 - 블렌드
- 팩티나아제
- 말타아제
- 셀루라아제
- 글루코아밀라아제
- 알파 갈락토시다아제
- 락타아제
- 리파아제
- 인베르테아제
- 실라나아제
전체적으로 필수적인 소화효소들이 들어 있으며 이 제품의 경우에는 계란, 유제품, 방부제, 소금, 수크로오스, 대두, 밀, 이스트, 견과류, 옥수수, 카제인, 감자, 쌀, 인공 색소, 항료 등이 첨가되지 않아 비건이거나 해당 성분에 알러지가 있는 분들도 섭취가 가능합니다.
베이직 제품에 성분이 추가된 제품들도 있습니다.
1. 다이제스트 베이직 + 프로바이오틱스
베이식 제품에 유산균이 추가된 제품입니다.
2. 다이제스트 컴플리트 엔자임 포뮬라
베이직 제품보다 상위 제품으로 효소 성분은 동일하지만 함량이 조금 더 높아서 베이식 제품 한알로 효과를 크게 못느껴서 저처럼 두알씩 먹는 분들에게 좋아 보입니다.
3. 다이제스트 골드 AT프로
가장 고급형 제품으로 베타글루카나제, 헤미셀루라아제 복합탄수화물의 소화를 돕는 효소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4. 다이제스트 스펙트럼
이 제품은 글루텐 분해 효소가 더해진 제품으로 가격은 골드 제품과 비슷해 보입니다. 만약 글루텐 소화를 잘 못하는 경우라면 괜찮은 제품으로 보여집니다.
베이직 제품의 크기를 100원짜리 동전으로 비교해보자면 일반 알약보다는 크기가 작아서 알약을 잘 못먹는 분들도 쉽게 섭취가 가능한 크기입니다. 개인적으로 큰 알약을 좋아하지 않는데 이 제품은 크기가 작아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격은 베이직 90정은 12,520원(1정 139원) 정도이며 180정은 21,170원(1정 118원) 정도로 현재 쿠팡에서 4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단, 가격은 언제든 변동이 가능하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가성비를 보자면 베이직 제품이 가장 좋고 그 위의 제품들은 1정에 300원대로 가격이 많이 올라가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몇달간 직접 먹어본 경험으로도 베이직 제품이면 충분하고 속이 많이 안좋은 경우 2정씩 섭취하면 되기 때문에 굳이 엔자임 표물러 같은 제품을 구입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