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체크카드 없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이제는 현금보다 많이 사용하는 시대가 온것 같습니다. 그런데 가끔 결제를 하려다보면 결제가 안되는 시간이 있는데 체크카드에 따라서 시스템 점검시간이 있기 때문이죠. 은행별로 체크카드 점검시간, 이용시간에 대해서 정리하는 이용하시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농협
매일 : 23:59 ~ 00:05 [6분]
매월 3주차 첫 영업일 : 00:00 ~ 04:00 [4시간]
◆ 우리은행
매월 2주차 금요일 00:23 ~ 00:40 [15분]
매월 2주차 일요일 02:00 ~ 06:00 [4시간]
◆ 국민은행
매월 세번째 일요일 00:00 ~ 06:00 [6시간]
◆ 기업은행
매일 00:10 ~ 00:30 [20분]
◆ 신한은행
매일 00:00 ~ 00:10 [10분]
◆ 하나은행
매일 00:00 ~ 00:05 [5분]
◆ SC제일은행(스탠다드차타드은행)
평일 23:59 ~ 00:05 [6분]
주말 23:59 ~ 00:08 [9분]
◆ 시티은행
매일 00:00 ~ 02:00 [시간사이 15분간 사용불가]
◆ 우체국
매일 00:00 ~ 00:10 [10분] / 04:00 ~ 05:00 [1시간 시스템 점검]
◆ 새마을금고
매일 23:00 ~ 00:20 [20분]
은행별 콜센터 전화번호
농협 |
☏ 1588-2100 |
우리은행 |
☏ 1588-5000 |
국민은행 |
☏ 1599-9999 |
기업은행 |
☏ 1588-1500 |
신한은행 |
☏ 1599-8000 |
하나은행 |
☏ 1599-1111 |
SC제일은행 |
☏ 1588-1599 |
시티은행 |
☏ 1588-7000 |
우체국 |
☏ 1588-1900 |
새마을금고 |
☏ 1599-9000 |
은행별 문의하실수 있는 콜센터 연락처도 정리해뒀으니 참고하셔서 체크카드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