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청소기에 백만원이나 지불하고 구입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한 무선청소기들의 고급화 전략으로 갈수록 더 좋고 더 비싼 청소기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이런 맥락에서 LG전자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는 고급 무선청소기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오브제 청소기의 경우에는 기존 코드제로 A9S에 비해서 거치대와 먼지 비움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삼성전자의 청정스테이션보다 진화된 청소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현재 삼성전자 제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먼지통을 비울때마다 먼지통을 분리해서 청정스테이션에 꼽아야하는 번거로운이 있는데 엘지전자의 경우에는 청소기를 거치하는 것과 동시에 먼지통을 원터치로 비울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해 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삼성전자도 거치와 먼지통 비움을 한번에 할 수 있는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를 출시해 앞으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은 누가 더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먼지통을 비울 수 있느냐의 싸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먼지를 자동으로 비워주는 기능은 삼성의 청정스테이션을 사용해본 입장에서 볼 때 정말 편리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100% 완벽하게 비워주지는 않지만 이것만으로도 먼지통에 손을 넣어서 머리카락을 끄집어내는 불편함과 먼지날림이 사라기지기 때문에 꼭 필요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마 한번 써본 사람은 다음부터 먼지비움 기능이 청소기 선택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오브제 컬렉션 청소기의 경우에는 심플한 디자인에 타워형 거치대로 각종 브러시를 보이지 않게 수납할 수 있어 그동안 다용도실에나 두었던 청소기를 거실에 둘 수 있을만큼 디자인적으로 깔끔함과 고급스럽고 색상의 경우에도 그동안 흰색아니면 검정색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카밍베이지, 카밍그린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럼 모델별 차이점 및 구성품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모델별 차이점

  • AO9571WKT : 카밍베이지
  • AO9571GKT : 카밍그린

오브제 청소기의 경우에는 고급모델이기 때문에 모델이 다양하지 않고 두가지 모델로 출시되었는데 모델별 구성품은 차이가 없고 청소기의 색상에 따라서 두가지 모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구성품의 경우에는 두 모델 모두 마루브러쉬, 물걸레 브러쉬, 침구브러쉬, 틈새 노즐, 다용도 노즐, 듀얼배터리, 일회용청소포, 청소포 부착용 부직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브제 청소기 가격

LG전자 오브제컬렉션 올인원타워 무선청소기의 경우 가격대는 120만원대로 아마 현재 판매되고 있는 무선청소기 중에서는 가장 비싸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쿠팡에 검색해보니 카밍베이지보다 카밍그린이 3만원 정도 더 비싸서 색상에 따라서도 가격차이가 조금 있어보입니다.

쿠팡의 경우 로켓설치로 전문기사의 빠른 배송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몇달전에 삼성 제트를 다른 곳에서 구입했는데 배송이 한달넘게 걸렸습니다. ㅠ.ㅠ

삼성 제트 청소기를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오브제 청소기의 장점을 보자면 외관의 고급스러움, 깔끔한 수납, 거치/먼지비움 일체형 거치대, 먼지봉투 UV살균 정도로 보여집니다.

사실 청소기 본연의 기능인 흡입력은 지금 삼성제트, 삼성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A9S, 엘지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모두 일정 수준이상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실 사용에서는 큰 차이가 없어보이며 청소시간의 경우에도 배터리를 2개 사용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청소하는데 부족하지 않기 때문에 비슷하다고 생각됩니다.

결과적으로 삼성이나 엘지의 무선청소기를 선택하는 기준은 브랜드 선호도, 디자인, 기능적인 편리함, 가격적인 부분이 더 크다고 생각됩니다.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