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한 편이라 바디용품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편입니다. 그동안 많은 제품을 사용했었는데 친환경 물비누로 유명한 닥터브로너스를 사용하다 가격적인 부분에서 조금 저렴한 닥터우즈로 갈아타고 잘맞아서 5년 넘게 닥터우즈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오랫동안 다양한 닥터우즈 제품을 사용해본 후기를 적어볼까합니다.
닥터우즈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시어버터가 함유되어 있어서 닥터브로너스에 비해서 촉촉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동일한 사용량을 사용했을때 거품이 적다는 단점이 있지만 가격차이가 제법 나기 때문에 부담없이 그냥 팍팍 사용하고 있습니다.
닥터우즈는 물비누로 유명하며 제품 종류는 블랙솝, 티트리, 아몬드, 라벤더, 페퍼민트, 마일드 등이 있는데 제품별 사용해본 소감을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우블랙 오리지널 블랙솝
가장 인기있는 제품으로 블랙솝베이스로 각질관리, 보습, 피부진정에 좋다고 하는데 향은 솔직히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향자체가 그다지 좋지 않아 성분을 살펴보면 향료가 포함되어 있는데 그럼에 불구하고 그다지 향기롭지는 않습니다. 약간 약재냄새 같기도 한데 사용하다보면 무뎌지긴 하지만 향이 좋은 제품을 찾으신다면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캐스틸 리퀴드 티트리
티트리는 블랙솝보다 향이 더 안좋은 제품으로 흡사 약품냄새 비슷한 냄새가 나는데 향이 좋지 않은 이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는 등드름처럼 몸에 트러블이 잘생기는 경우 도움이 됩니다. 저 역시 한창 등드름으로 고생을 했던적이 있는데 닥터우즈 티트리를 한동안 사용하고 많이 좋아졌었습니다.
캐스틸 리퀴드 라벤더
개인적으로 가장 오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으로 라벤더오일이 들어 있어서 은은한 라벤더 향이 참 좋은 제품입니다. 닥터우즈 제품 중에서는 가장 향이 좋은 제품이고 보습력도 좋은 편이라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캐스틸 리퀴드 페퍼민트
페퍼민트가 함유되어 있어서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시원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청량감있는 제품을 원하시는 경우라면 추천합니다.
캐스틸 리퀴드 베이비마일드
예민한 피부 또는 아기가 사용할 제품을 찾으시는 경우 좋은 제품으로 가장 순한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오랫동안 사용해본 입장에서 이 제품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자연유래 성분만 들어있는 친환경 제품이고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닥터브로너스 950ml가 2만원 중반대이지만 닥터우즈는 1만원 초반대에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원래 닥터우즈의 경우에는 직구로만 구입이 가능했는데 요즘에는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1만원 초반대로 구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로켓직구로 구입 시 조금 더 저렴하기 때문에 한번에 많이 구입하는 경우라면 조금 걸리더라도 로켓 직구로 구입하시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저는 한 5년 정도 닥터우즈 물비누를 사용하다가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좀 줄여보려고 최근에는 닥터우즈 비누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직구로 구입 시 한개 3천원대로 가격이 저렴하고 거품, 향 괜찮고 잘 무르지 않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비누타입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