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앉자서 일을 하는 직업이라 요즘 허리가 많이 안좋아졌습니다. 그래서 안마의자를 살까 하다가 TV에 세라젬 광고가 나오길래 찾아봤는데 허리가 안좋고 아파트에 거주하는 저한테는 세라젬이 더 좋을 것 같아서 요즘 고민에 빠졌습니다.
그 이유가 구매를 결정하기에는 가격이 제법 나가고 구입 방식이 구매, 렌탈 두가지가 있어서 어떤 방식으로 구입을 해야 유리한지 판단이 잘 되지 않아서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세라젬 V4 구입이 좋은지 렌탈이 좋을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라젬 V4 구입, 렌탈 가격 차이는?
세라젬의 안마의자 등 다른 브랜드와 다르게 정찰제로 운영하고 있어서 어디서 구입하고 렌탈하더라도 같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디서 구입해야 더 저렴할까 이런 고민은 크게 할 필요가 없고 구입할지 렌탈할지만 결정하면 됩니다.
구매하는 경우 가격은 판매가격이 3,750,000원
렌탈하는 경우 월 69,800원 × 60개월 = 4,188,000원
438,000원 차이로 구매가 더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렌탈의 경우 선납금 지불하거나 제휴카드를 이용하면 조금 더 저렴해질 수는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40만원을 더 주고 렌탈을 하는 것이 더 좋은지 이 부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세라케어 서비스 (방문케어)
정기방문을 통해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라케어 서비스의 경우 구입 방식에 따라서 제공하는 서비스 기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 구매 : 3개월 × 4회 (12개월)
- 렌탈 : 3개월 × 12회 (3년)
구매를 하는 경우에는 방문 서비스가 1년이지만 렌탈을 하는 경우는 3년으로 길어지게 되는데 방문 시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제품가이드 : 기능별 작동여부 확인, 작동원리, 작동방법, 모드별 사용법, 고객별 사용패턴 확인 및 가이드
- 제품케어 : 제품점검, 가죽클리닝, UV자외선 살균, 겉천 교체 (6개월)
- 전담케어 : 1:1 고객상담, 사용자별 맞춤 활용법 안내, A/S 접수 및 상담, 건강정보, 혜택안내
제공하는 서비스를 살펴보면 제품가이드, 전담케어는 그다지 필요가 없어 보이고 중요한 부분은 제품케어 부분인데 이 부분도 정수기 처럼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하거나 그래야하는 제품이 아니라 큰 의미는 없어 보입니다.
A/S 기간 차이
무상수리 기간의 경우에도 구입 방식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 렌탈 : 렌탈 기간 60개월 중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하자에 대하여 무상수리
- 구매 : 12개월 이내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하자에 대하여 무상수리
렌탈의 경우에는 렌탈기간 중에는 무상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A/S기간이 5년이며 구매의 경우에는 1년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고객과실의 경우 수리비용 및 소모품, 외피, 내피 교체비용 등은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저는 무상수리 기간의 경우에는 개개인 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최근에 구입을 고려하면서 찾아보니 오래 사용하신 분들도 크게 고장은 없는 것 같아 40만원을 더 지불하고 렌탈하는 것보다 구매하는게 비용적으로 더 저렴하니 구매 쪽으로 마음이 많이 기울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