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이사를 하고나면 주민센터에 가서 전입신고를 하게 해야합니다. 하지만 주민센터에 방문할 시간이 없는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평일에 방문하기 어렵기 때문에 민원24시를 통해서 간단하게 전입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민원24시 [www.minwon.go.kr]에 방문합니다.
메인화면에 보시면 자주차는 민원에 전입신고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거나 비회원이실 경우에는 필요 입력사항을 입력하신뒤 전입신고서를 작성하시면됩니다.
전입신고를 총 3단계로 이루어져 있는데 세대주 정보, 전입지주소, 전출지주소등을 확인하시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약 세대주를 포함해서 세대 일부만 전출하는 경우에는 남은세대의 세대주를 입력해줍니다.
전입신고서를 모두 작성하셨다면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고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절차를 거칩니다.
모든 신청을 마치셨다면 신청내역을 통해서 처리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고 문서출력이 가능합니다.
전입신고 과정자체가 상당히 간단하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서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민원24시를 통해서 전입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