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몇년전까지 건조기를 구입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요즘 세탁기를 구입할때 필수로 건조기를 같이 구입하기도 하고 세탁기만 있는 가정에서도 건조기를 추가적으로 구입할만큼 필수가전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가전회사들도 보다 효율적으로 세탁과 건조가 가능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엘지에서는 국내최초 원바디 세탁건조기라는 타이틀을 내건 워시타워를 출시했는데 오늘은 이 제품에 대해서 상세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 워시타워 장점 및 단점

장점

그동안 대부분의 세탁기와 건조기는 당연히 따로 구입해서 세탁기 위에 올려서 사용하는 구성으로 되어 있었는데 워시타워의 경우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만들어 기존 방식의 단점을 개선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전면이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디자인적으로 깔끔하며 기존 세탁기 위에 건조기를 올려서 사용하는 방식에 비해서 제품 높이가 낮아지면서 상단부의 건조기 입구가 낮아져 건조기 내부에 세탁물을 넣고 빼기가 편리해 졌습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건조기의 조작버튼이 위로 올라가 리모컨을 사용해야 했지만 워시타워의 경우에는 조작버튼이 세탁기와 건조기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어 조작이 편리하다는 장점 및 세탁 코스에 따라서 건조기의 건조 코스를 최적화해 건조가 가능하고 세탁이 끝나기전 건조기가 미리 작동을 시작해 온도를 올려 세탁 후 건조가 빠르게 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공간활용성 및 사용편의성 때문에 세탁기 위에 건조기를 올려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선호하는데 워시타워는 이런 방식의 사용에서는 부피, 사용성 측면에서는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점

가장 큰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일체형 방식으로 나왔기 때문에 가격적인 측면에서 기존 제품에 비해서 다소 비싸진 느낌이 없지 않고 만약 세탁기, 건조기 둘 중 하나의 고장으로 새로 구입해야하는 경우 고장난 제품만 새로 구입해 사용이 가능하지만 일체형 제품인 워시타워의 경우 같이 교체를 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이사를 하는 경우 설치 기사분이 별도로 오셔서 분해 후 조립을 해야한다는 부분과 일체형 제품이기 때문에 제품자체의 크기로 인해서 설치가 불가능한 곳들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설치와 관련된 부분은 아래에서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엘지 워시타워 설치

검색을 하다보면 워시타워 설치와 관련해 문의하거나 설치가 불가능해 다른 제품을 구입한 경우가 종종 보이는데 신축 아파트인 경우에도 설치가 불가능한 곳들이 종종 있어 구입전 설치가능여부 사전점검을 통해서 꼭 설치가능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우선 사이즈 부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전면 : 가로 700mm × 세로 1,890mm
  • 측면 : 깊이 830mm, 도어 열림 시 1,460mm

위 사이즈는 엘지전자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워시타워 세탁 24kg / 건조 17kg 사이즈인데 위 사이즈를 참고하셔서 설치장소의 사이즈를 측정해 보시면 설치 공간이 나오는지 대략 예상이 가능합니다.

보통 세탁실 크기가 넉넉한 경우에는 설치에 큰 무리가 없지만 세탁실에 세탁기가 놓여지는 부분의 공간이 좁은 경우에는 설치자체가 어려운 경우가 종종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수도꼭지 부분이 걸려서 설치가 불가능해 수도꼭지 자체를 바꾸는 분들도 있습니다.

※ 제품 사이즈는 위와 같지만 실제 설치를 위해서는 추가로 공간이 필요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설치기사분이 오셔서 설치가능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타워워시 가격 및 구입처는?

저 같은 경우 예전에 가전제품을 구입하려고 여러 매장에 방문해 견적을 받아서 저렴한 곳에서 구입했었는데 사실 이 방식이 상당히 비효율적이고 피곤한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서 가격을 확인하고 구입까지 편하게 가능하고 오프라인보다 저렴한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대부분의 물건을 구입하는 편인데 쿠팡에서 구입하는 경우 로켓설치를 통해서 보다 편리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쿠팡설치의 장점은 전문 설치기사님이 직접 추가 비용 없이 배송 및 설치를 해주고 희망배송일을 지정해 설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실 쿠팡에서 구입 시 가장 큰 장점은 배송이 빠르다는 부분은데 14시 이전에 주문하면 제주나 도서 산간지역을 제외하면 다음날 설치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세탁기나 건조기 같은 제품을 구입하면 배송까지 일주일 이상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이 고장나 급하게 필요하거나 이사 날짜때문에 빨리 받아야하는 경우라면 쿠팡이 가장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워시타워 가격은 경우에는 200만원 중후반대를 형성하고 있는데 화이트 제품의 경우에는 그레이보다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고 카드할인이나 무이자할부 혜택 등을 잘 살펴보시면 보다 좋은 혜택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쿠팡의 경우 현재 워시타워 구입 시 8% ~ 10% 카드할인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출처 : LG전자 홈페이지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